룸싸롱과 바알바의 근무 방식은 어떻게 될까??

룸싸롱의 업무 형태를 알아보자.

룸싸롱을은 쉽게 말해 룸에서 여성알바에 주변 시선을 신경 쓰지 않고서 놀 수 있는 곳이다.

사생활 보호 측면에서 장점이 있지만 그만큼 서비스 이용 비용은 비싸다.

같은 면적의 매장이라도 벽을 세우고 방을 나누게 된지라 캬바레에 비해 적은 손님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구조적인 이유에서 일지도 모른다.

보통 사람들이 가는 술집 중에서는 가장 비싼 가격을 자랑하며 화류계 종사자들의 주요 활동 무대다.

주대가 상당히 비싼 편이라 서비스도 그에 상응하는 수준이어야 할 것이다.

그래서 보통 규모가 어느 정도 있는 기업의 중요한 거래처, 바이어 고객 접대용으로 많이 이용하게 된다. 

이런 유흥알바 문화는 원래 외국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한국의 특수한 문화이나 한국 교포가 진출한 지역에는 교민들이 운영하는 룸살롱이 도입되어 있다고 한다.

BAR의 업무 형태를 알아보자.

주 업무는 아저씨 손님 폭탄주 타주기, 손님 말 상대 해주기, 농담을 주고받는 정도이다.

레이디알바의 경우 언니들의 영업을 통해 비싼 양주를 손님이 주문하게 하면 보너스를 받을 수도 있고, 손님에게 팁을 받을 수 있는 등 부 수입이 있는 경우도 있다.

술집 알바 중에서 가장 특이한 케이스인데 99% 이상의 모던바는 20~30대 중반 여성만 채용한다.

30대 중반은 손님들이 나이가 많은 사람이 주류 고객일 때 선호 되는 편이다.

다른 측면에서는 가장 담백하고 간접적인 형태의 여성알바 이다.

처음부터 수위 높은 곳으로 가면 힘드니까 노래방알바와 함께 많이 찾는 여성알바 양대산맥이라 할 수 있고 알바가 알바인지라 당연히 외모나 몸매를 따진다.

보통 유니폼을 입거나 사복을 입게 되는데 사복은 보통 짧은 미니스커트 치마와 같이 남자 손님들의 눈길이 많이 가게 되는 복장을 선호한다.